본문 바로가기


CAMPAIGN/Campaign

핀트 <투자. 쉽게. 알아서>

 


 

투자. 투자. 투자. 

코로나19를 기점으로 투자 열풍이 거셉니다. 동학 개미 운동이란 키워드가 뉴스를 장식할 만큼 대중에게 투자는 이제 일상으로 자리잡았죠. 우리의 하루도 달라졌습니다. 9시가 되면 주식창을 바라보고, 파란불과 빨간불에 하루의 기분이 달라지며, 업무 중에도 주식창을 확인 또 확인, 퇴근 후에는 투자 기업의 자료와 시장 동향을 찾아보기 바쁩니다. 이런 과정이 어려운 분들도 많습니다. 투자를 하고 싶지만 어렵고 바빠서 공부할 시간이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안절부절 고민이 쌓이고... 더 잘 살고 싶어서 시작한 투자인데 오히려 일상이 망가지는 기분이 들지는 않으세요?

그래서 핀트는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투자는 수익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의 성장을 위한 도구일 뿐, 투자로 일상을 방해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라는 것이죠. ‘이용자가 투자 방법 등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철학으로 2019년 4월에 탄생한 국내 최초 AI일임투자, 바로 핀트입니다.

 

 

AI가 투자를 하면 더 좋아지겠지?

캠페인 준비 당시, 주식시장은 차가운 얼음장 같았습니다. 손실이 이어졌고, 투자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공포감에 압도되어 더 어렵게만 느끼고 있었죠. 이런 상황에서 ‘AI라면 어떨까? 더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해주지 않을까?’라는 기대 섞인 의견이 회의실을 장악했습니다. 전략의 출발은 여기서부터였죠. AI라서 더 적은 손실과 높은 수익을 가져다줄 것 같은 기대감. 그리고 ‘투자는 수익만을 위함이 아니다’라는 핀트의 생각과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투자. 쉽게. 알아서

AI일임투자 핀트가 해야 하는 역할, 핀트가 어떻게 ‘건강한 투자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다양한 투자 전문가들의 명언에서 공통된 맥락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당장의 변화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꾸준히 소액으로 투자해나가는 것’입니다. 핀트가 제공하는 실시간 리밸런싱, 20만원 소액부터 가능한 투자, 꾸준히 차곡차곡과 맞닿아 있는 지점이었습니다. 복잡한 고민 없어도 신경 쓰지 않아도 쉽게 알아서 투자해 주는 핀트의 캠페인 메시지는 여기서 탄생했습니다.

 

 

Ai Help you?

대중에게 아직은 낯선 AI투자일임 서비스와 신규 브랜드 핀트를 친근하고 친절하게 소개하기 위해 핵심 메시지를 담은 슬로건 ‘투자. 쉽게. 알아서’와 ‘Ai help you?’라는 카피로 1차 TVC 캠페인이 온에어 됐습니다. 핀트 서비스의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배우 전지현 씨를 모델로 기용해 투자가 어렵고 바쁘고 귀찮은 사람들에게 쉽게 투자할 수 있는 핀트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긴 크리에이티브입니다.

 

 

꾸준히 투자하는 게 어렵다고?

1차 캠페인은 20만원 소액투자와 실시간 리밸런싱으로 쉬운 투자 방법으로의 핀트를 제시했다면 2차 캠페인에서는 꾸준히 투자를 이어가는 건강한 투자방법으로서의 핀트를 제시했습니다. 1차 캠페인에서의 비주얼 T/M는 유지하면서 서비스를 보다 더 친절하게 전달하기 위해 전지현 씨가 직접 핀트 App 세상으로 들어가 꾸준한 투자의 어려움과 핀트를 소개하는 장면을 담아냈습니다. 1, 2차 캠페인 모두 전지현 씨의 애드리브와 유쾌한 연기로 촬영장에 있던 스태프 모두 즐겁게 촬영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자산을 굴리는 핀트니스센터

AI일임투자를 보다 더 유쾌하고 공감되는 메시지로 표현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을 고려한 디지털 브랜딩 크리에이티브도 준비했습니다. 자산을 굴리는 핀트니스센터라는 컨셉 하에 한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김동현 씨를 모델로 섭외했습니다. 내가 핀트에 투자한 20만원은 어떻게 굴러가는지를 돈을 의인화해 표현했죠. 총 3개의 에피소드와 에필로그로 준비돼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하고 슬기로운 핀트 투자를 시작해보세요!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TV나 온라인에서 심지어 옥외광고에서도 핀트를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핀트는 ‘투자. 쉽게. 알아서’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온, 오프라인에서 전방위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노력을 기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을 보고 핀트 투자에 관심이 생기셨다면, 마침 잘 오셨습니다!

현재 핀트에서는 신규 가입자뿐만 아니라 기존 가입자도 참여 가능한 ‘핀트 투어 페스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쉬운 미션 달성을 통해 생긴 응모권으로 이벤트 참여를 하면 12월 간 매일! 100명에게 3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증정합니다. 12월이 얼마 안 남았으니 얼른 참여하러 가보실까요?

 

이미지 클릭 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