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AIGN/Campaign

롯데백화점 <GET #MY WAY>

 


 

우리가 좋아하는 거, 잘하는 걸 하자

202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군 스트릿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크루 간 경쟁미션에서 홀리뱅의 리더 허니제이가 한 말이 화제가 됐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 장면에서 시작됐습니다. 롯데백화점 ‘Song for you Project’의 세 번째 주인공은 스우파 우승 크루 홀리뱅과 힙합씬의 흥행 보증 래퍼 그레이입니다. 촬영장에서 실제 퍼포먼스를 보고 한번 더 빠져들게 된 홀리뱅과 함께 한 롯데백화점 Song for you Project를 소개합니다.

 

 

모두에게 보내는 노래 선물 Song for you Project

세 번째 시즌을 맞은 롯데백화점의 Song for you Project는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있는 모두에게 보내는 위로와 응원의 노래 선물입니다. 시즌 1에는 힙합 아티스트 한해와 싱어송라이터 요다영이 함께한 ‘Mask Christmas’를, 시즌 2에는 역주행의 아이콘 브레이브걸스와 ‘Red Sun’을 함께하며 롯데백화점의 대표 브랜딩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의 응원과 위로가 모두에게 잘 와닿았던 것인지 감사하게도 시즌 2 프로젝트는 300만이 넘는 조회수와 함께 유튜브 실시간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에 시즌 3 프로젝트는 한층 커진 부담감과 함께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자신만의 길을 걸어갈 모두에게

먼저 시즌 2 때와는 다른 사회적 분위기, 위드코로나로 새로운 일상을 다시 열어갈 사람들에게 어떤 메시지가 필요할까 고민했습니다. 그동안에는 각자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누군가 건네는 위로와 응원에 기대어 힘든 시기를 잘 버텨냈다면, 이제 모든 것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리고 다시 각자 삶의 주인공으로 움직여야 할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을 믿고 당당하게 길을 걸어갈 이들에게 힘과 확신을 더해줄 모델에는 스우파 크루들이 누구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항상 누군가의 뒤에서 백댄서라는 타이틀로 자리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쌓아온 전문성과 실력에서 나오는 자신감으로 이제 무대 위 주인공으로 조명받고 있습니다.

 

 

홀리뱅 x 그레이 GET #MY WAY

모든 크루가 멋졌지만 특히 허니제이가 이끄는 홀리뱅 크루는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며 보는 이들에게 용기를 전했고 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로 또 한 번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이번 프로젝트 주인공으로 모셨습니다. 또 홀리뱅의 스타일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는 곡을 제작하기 위해 오랜 합을 맞춰온 AOMG 소속 가수 그레이에게 음원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이번 시즌 음원명은 ‘GET #MY WAY’. 사람들이 홀리뱅을 응원하는 이유는 생소한 장르더라도 계속해서 자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 그리고 잘하는 것을 쫓아왔기 때문이죠. 속된 말로 ‘개X마이웨이’를 걸어온 홀리뱅, 우리는 그들의 이야기를 곡 제목과 노래에 풀어냈습니다. 이제까지는 백댄서로 가수 음악에 맞춰 춤을 췄다면, 이제 그들을 위한 음악이 만들어졌다는 것이 또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촬영장에서의 에너지를 영상으로

이번 촬영은 그 어느 때보다 기억에 남습니다. 화면 넘어 봐왔던 퍼포먼스를 눈앞에서 실제로 접하니 에너지와 감동은 더했습니다. 이를 보는 이들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촬영장은 홀리뱅의 이미지와 스트릿 분위기를 잘 살릴 수 있는 야외 장소로 선정해 멤버 모두를 다양한 앵글에서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군무면 군무, 프리스타일이면 프리스타일, 곡 가사에 딱 맞는 멋진 안무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홀리뱅 덕분에 멋진 영상이 완성됐습니다.

 

 

한 해의 좋은 마무리

스우파가 끝나 아쉬웠던 분들부터 홀리뱅을 응원하며 투표한 분들, 힘들었던 올 한해 좋은 에너지를 받으며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까지. 롯데백화점 유튜브 계정에서 홀리뱅x롯데백화점 뮤비 풀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