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ampaign

[Making Shot] 롯데 플래너 에코패키지 <롯데공감>

 

 


 

롯데공감’하는 2021

매해 12월, 롯데 전 그룹사에 배포되는 롯데 플래너 에코패키지가 2021년을 맞아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한 해를 강타한 코로나19로 다시 본 일상의 소중함을 기억하고, 환경을 향한 롯데의 노력을 담고자 최초로 ‘롯데공감’이라는 컨셉이 적용됐습니다. 해를 거듭하며 변화하는 롯데 플래너 에코패키지가 기대하는 2021년은 그래서 더 특별합니다.

 

 

ONE FINE DAY 평범하지만 소중한, 어느 멋진 날

2021 캘린더는 한국 작가 leegoc(리곡)의 작품을 만나 더 강렬해졌습니다. 사전 선호도 조사 1위를 차지한 leegoc 작가의 그림은 비비드한 색채의 컬러 대비를 통해 일상을 재해석합니다. 평범한 일상을 새롭게, 더 소중히 바라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계절의 풍경을 가진 작품들이 선정됐습니다. 자연과 도시, 사람이 한데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매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지난달과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커피와 라벤더로 만든 다이어리

작년에는 그룹사 최초로 다이어리에 GRS(Global Recycled Standard) 국제 친환경 인증 원단을 도입해 무게와 실용성을 개선해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어 올해에는 BLACK&RED 두 컬러의 원단을 사용하고 내지와 소형수첩까지 친환경 소재 사용을 확대했습니다. 다양한 식물 소재와 그린(수력) 에너지로 만든 친환경 종이 크러쉬(CRUSH)가 그 주인공입니다. PLANNER와 NOTE, 그리고 POCKET NOTE의 표지 컬러에 따라 헤이즐넛, 커피, 라벤더, 체리로 된 유기농 제품 부산물이 함유되어 환경을 고려하는 동시에 심미적 요소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왼쪽부터 위에서 아래로) POCKET NOTE(라벤더), NOTE(커피), PLANNER(체리), POCKET NOTE(체리), NOTE(헤이즐넛), 다이어리 BLACK, 캘린더, NOTE(커피), 다이어리 RED

 

새해를 맞이하는 가장 빠른 방법

롯데 에코 플래너 패키지는 한 해 약 15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스테이셔너리 세트로 롯데와 임직원, 고객이 함께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장 빠른 상품이 바로 캘린더와 다이어리입니다. 앞으로도 롯데와 만나는 모든 사람이 한 해의 시작에 ‘좋은 기운’을 받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가치를 담아낼 예정입니다. 2021년 ‘롯데공감’ 컨셉이 2022년에는 어떻게 변화할지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