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Story

디자인으로 설득하라! (feat. DCA 수상자)

 

‘광고’라는 두 글자만 봐도 가슴이 설렌다면, 내 아이디어가 괜찮은지 전문가에게 묻고 싶다면, 고개를 들어 DCA를 보라. 전국의 대학생이 손꼽아 기다리는 광고인의 축제 DCA 대학생광고대상이 시작됐다. 무턱대고 시작하기보다 전략이 필요할 때, 지난해 수상자의 알찬 팁과 응원으로 출발해보자!

 


 

Q 영상을 촬영한 소감이 어떤가요?

2020년에 DCA 수상자로 영상을 찍었었는데 다시 대홍기획 현직자로 인터뷰할 수 있어 재미있고 뜻깊게 느껴졌어요. 촬영 자료를 준비하며 공모전이라는, 한때는 제 일상의 전부였던 과거를 돌이켜볼 수 있었고요. 여러모로 영감을 주는 경험이었습니다.

 

Q DCA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말

학생 시절에 공모전을 준비할 때면 한 번에 하나의 브랜드, 하나의 과제에만 온전히 몰입하려 했어요. 그렇게 기획서 한 편에 약 한 달을 오롯이 매달렸던 경험이 생각의 근육을 만들어줬다고 확신해요. 다작도 좋지만 스스로 후회 없는 하나의 기획안을 만든다는 각오로 ‘몰두’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렇게 하나의 브랜드와 동거하듯 살아본 경험 끝에는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확장된 시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Q 꼭 확인해야 하는 것!

폰트 깨짐이나 오타, 이미지 위치 등 사소하지만 디테일한 부분들은 마감 전이라고 지나치지 마시고 꼭! 제대로 검토해서 제출하세요.

 


PPT 디자인에 유용한 사이트_ 황윤선 CM이 추천해요

 

단 한번의 클릭으로 누끼를, 리무브bg

0123
이미지를 좌우로 클릭해 더 보기

 

귀찮은 누끼 작업,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리무브bg’는 단 몇 초만에 사진 배경을 지워준다. 인물이나 제품 사진을 PPT에 깔끔하게 넣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다. 단, 작업 결과물을 고화질로 다운로드하려면 유료 결제해야 한다.

 

무료 폰트부터 저작권까지, 눈누

0123
이미지를 좌우로 클릭해 더 보기

 

글씨체에 따라 PPT의 분위기, 주목도는 확 달라지는 법. 그렇다고 아무 거나 사용할 순 없다. 폰트도 엄연히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라이선스를 먼저 확인하자. ‘눈누’에서는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저작권 관련 정보도 손쉽게 챙길 수 있다.

 

컬러팔레트로 색 조합 해결! 핀터레스트

0123
이미지를 좌우로 클릭해 더 보기

 

PPT 완성도를 좌우하는 색감. 내용이 아무리 충실하더라도 시각적으로 촌스럽게 느껴진다면 마음을 사로잡기 어렵다. 기본색을 벗어나 더 다양하고 세련된 색 조합을 원한다면 ‘핀터레스트’에서 컬러팔레트를 찾아보자. 잘 어울리는 색끼리 구성돼 있어 활용하기 쉽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