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ampaign

원스토어_ 블레이드&소울2


 

모바일 게임, 어떻게 즐기고 있나요? 무심코 자주 쓰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나요? 먹거리 하나도 꼼꼼하게 재료부터 따져보고 비교하는 시대에 왜 앱마켓은 그러지 못할까 고민한 적이 있다면 지금부터 집중! 사실 우리에겐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외에도 선택할 수 있는 앱마켓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원스토어’입니다. 원스토어는 기존의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할인과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글로벌 앱마켓과 유효한 경쟁을 하는 브랜드랍니다.

 

 

당신의 플레이에 주목하다

원스토어는 광고와 프로모션을 통해 모바일 게임 유저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같은 게임도 더 비싸게, 쿠폰 하나 없이 시작하던 기존의 플레이 방식에 집중해 지난 5월에는 모바일 게임을 색다르게 즐기는 비밀 조직 ‘원스맨’ 세계관을 접목했습니다. 오직 원스토어 이용자만이 누릴 수 있는 단독 혜택의 중요성을 다이내믹하고 재미있게 표현한 광고와 프로모션을 펼쳤죠. 그리고 이번 캠페인에서는 NC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2> 1주년 업데이트와 원스토어 입점을 기념하는 동시에 원스토어만이 제공할 수 있는 재미를 전달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건? 혜택으로 이어지는 즐거움!

먼저 원스토어만이 표현할 수 있는 <블레이드&소울2>가 무엇일지 고민했습니다. 앱마켓으로서 어떻게 표현해야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각인시키고 앱 다운로드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 우리는 원스토어가 가진 장점에 주목했습니다. 다른 앱스토어와 차별화된 원스토어의 장점은 할인, 쿠폰 이벤트 등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게임의 즐거움은 물론 혜택으로 이어지는 즐거움까지 유쾌하게 표현하기 위해 유머와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숏무비를 기획했습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 속에서 웃음과 화제성을 만들어내는 코믹 숏무비 유튜버인 너덜트와의 콜라보를 결정했고, 하이퍼 리얼리즘 매력의 시너지를 더하기 위해 데이트, 직장 선후배, PC방 등 고객과의 공감 형성이 가능한 스토리를 시리즈로 다뤘습니다. 또한 앞서 브랜드 캠페인의 페르소나로 원스맨 역할을 잘 소화한 MZ의 아이콘 옥택연이 함께 출연해 원스토어 기존 고객에게 깜짝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ONE 하면 달라지는 게임 생활

원스토어가 추구하는 즐거움을 강조하고자 프로모션 혜택 소개도 남다르게 접근했습니다. 단순히 프로모션 코드를 공개하기보다는 주차별로 오픈되는 영상 콘텐츠 속에 프로모션 코드를 숨겨 고객이 영상을 즐기며 이를 직접 발견할 수 있는 이벤트 장치로 활용해 또 하나의 게임처럼 흥미를 유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앱마켓으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또한 담을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 전에 ONE해

총 4편의 시리즈는 유튜브 평균 조회수 103만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인기 크리에이터인 너덜트와 옥택연의 조합이 신선하고 반갑다는 반응이 가장 많았으며, 게임과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보이는 유저들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에서는 캠페인 영상은 물론 각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노출해 게임 유저와의 접점을 강화, 브랜드 경험을 공유했으며 지하철 옥외광고를 통해 대중의 인지도까지 확장하는 캠페인이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여러분은 어떤 즐거움을 누리고 있나요? 지하철에서, 버스에서 또는 출퇴근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거리가 필요한 순간이라면 원스토어에 접속해보세요. 다양하고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즐겨봐요!

 

 


top